애드센스,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개념 정리와 장점 및 단점 정리



애드센스,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개념 정리와 장점 및 단점 정리

끼린 6 1071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자동광고와 수동광고의 개념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그 둘의 개념에 대하여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애드센스에 대하여 짚고 가자면, 애드센스란 개방형 광고게재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광고 네트워크 서비스로 애드워즈와는 다르게 검색엔진이 아닌 

제휴 홈페이지에 광고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각 홈페이지 특성에 맞춰 광고가 달라지게 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익 모델이기도 하죠. 

 

애드센스 자동광고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의 각 페이지 등에 편하게 광고를 배치하는 형태입니다.

애드센스의 소스코드가 블로그의 콘텐츠와 레이아웃을 분석하여 

가장 효율성이 높은 위치에 광고를 게시해준다고 하더군요.

 

사용자가 가장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올릴 수 있도록 해줘서 

초보자도 쉽게 게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구글의 알고리즘이 페이지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배치하기 때문에 

수익증대에 큰 도움이 된다는 장점도 있겠군요. 

 

하지만 ​이 것이 곧 단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자동으로 광고가 넣어지기 때문에 레이아웃이 전혀 고려되지 않기 때문이죠.

모바일에서 봤을 때 과도하게 광고가 삽입되어

레이아웃이 다 망가져 버리는 모습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즉, 컨텐츠를 보러 왔다가 잔뜩 배치된 광고 혹은 레이아웃을 망치는 광고를 보고 

컨텐츠보다 광고에 집중이 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수동광고는 어떨까요?

 

수동광고는 자신이 직접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자주 그리고 많이 올리다 보면 어느 정도 광고에 대한 데이터가 쌓여 

어느 위치가 좋을 지에 대한 수량 혹은 배치 위치를 세울 수 있는데요.

 

방법으로는 1. 직접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과 2. 서식으로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자신이 직접 광고를 배치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왜냐하면 광고 단위를 직접 만들고, 컨텐츠마다 광고 코드를 HTML로 삽입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분석이 잘못됐을 경우, 오히려  광고 수익이 감소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의 자동광고와 수동광고의 대한 개념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어느 정도 감이 잡히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음에도 도움되는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쇄 차단
댓글(6)
댓글 총 6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7.18 06:26
리탱  
좋아요 ㅎㅎ
02.29 10:26
저는 자동광고 추천합니다.
03.11 22:54
yeyyy  
좋은 하루 보내시길!
08.03 14:50
yeeeeee  
잘 보고 갑니다용 ㅎㅎ
08.04 10:50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11.06 09:17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