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이드_#3_투잡커넥트 용어설명
안녕하세요. 투잡커넥트입니다.
투잡커넥트 회원분들 중 이제 막 SNS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체험단이나 기자단은 생소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투잡커넥트 내에서 투잡을 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될 용어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체험단: 체험단은 마이크로매체력 이상을 가지고 있는 SNS유저가 광고주가 제공하는 체험상품을 이용하고 그에 맞는 리뷰를 자신의 SNS에 글, 사진, 영상과 함께 올려주는 것입니다.
마이크로매체력(SNS홍보) = 체험상품을 교환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험상품: 음식, 화장품, 생활용품, 에스테틱 서비스 등 범위와 종류가 다양합니다.
2) 기자단: 기자단은 마이크로매체력을 이용하는 것은 동일하나, 체험하기 어려운 업종에서 광고주가 주는 사진과 원고 가이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포스팅을 작성하여 자신의 채널에 올려주는 것입니다. 일부 의미가 퇴색해서 광고주가 주는 사진과 원고를 그대로 쓰긴 하나, 로직의 영향으로 인해 사진과 원고를 확인 후 자신의 포스팅 톤앤매너에 맞게 수정해서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이크로매체력(SNS홍보) = 원고료를 교환하는 방식
3) 원고 작성: 원고작성은 말그대로 광고주가 홍보할 상품의 정보와 사진을 토대로 글을 작성하여 주는 것이고, 글의 종류는 후기 형식과 정보 전달 형식 2가지가 대부분입니다.
4) 리뷰 작성: 마이크로매체력이 필요없는 리뷰를 말합니다. 구글,ios 앱리뷰 / 배달 리뷰 / 영수증 리뷰 / 쇼핑몰 리뷰 등이 있고, 각 업체마다 진행 조건의 차이가 있습니다.
5) 사진 촬영: 투잡커넥트 내 일반작업대행 내에 있는 사진 촬영의 경우, 전문가가 아닌 준전문가에 준하는 분들에게 체험 상품을 대가로 사진촬영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사진촬영 결과물 = 체험상품을 교환하는 방식
*향후 투잡커넥트에서는 전문작업대행란에 전문가분들을 위한 사진촬영 게시판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6) 서포터즈: 투잡커넥트 오픈채팅방을 보면 간혹 '서포터즈'란 말이 등장하는데, 이 서포터즈는 일반적으로 '전속'의 의미가 있습니다. 서포터즈에 해당되면 당연히 더 많은 혜택과 기회를 광고주가 제공하지만, 역시나 내 블로그에 더 많은,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요구하게 됩니다. 또한 진행 조건에 따라 동일 업종의 다른 회사의 포스팅을 절대 올리면 안되는 경우도 있고, '더 많은 혜택'을 주는 만큼 진행조건이 케이스마다 다르니 그 부분은 진행하는 업체마다 확인후 판단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투잡커넥트 내에는 약간의 글쓰기 실력, 사진 촬영 감각만으로도 초보자들도 투잡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려고 하고 있으며, 꾸준히 자신의 SNS를 키워온 유저분들에게 자신의 마이크로매체력을 기반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부탁드리며,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38) |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