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에 대한 이해
√ ROAS(Return On Ad spend)는 광고 캠페인에 소비된 1달러당 발생하는 수익(매출)을 측정하는 지표
(비용을 다 제외한 이익이 아니기 때문에 헷갈리지 말자!)
√ 계산방법 : 광고를 통해 발생한 매출 / 광고 비용
√ 수치에 대한 판단은 ROI, 캠페인 목적(회원가입수, 리드 확보) 등 다른 지표들과 함께 고려되어야 합니다.
(단순하게 수치로만 판단하지 말자!)
√ 해당 게시글은 3:1(ROAS 300%)를 좋은 ROAS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4 : 1은 되어야 그때부터 괜찮은 ROAS라고 볼 수 있다. 자신의 상품에서 원가와 비용을 모두 제외하고 얼마가 남는지 여부에 따라서 '적어도' 좋은 ROAS에 포함되는 기준값은 달라질 수 있다.
√ ROAS가 낮다면 우선 광고 지출은 낮추고 비효율적인 제외 키워드를 제외하고, 남은 키워드에서 랜딩 페이지를 하나씩 최적화 시켜나가자.
( 사람들의 흥미를 돋게끔 하는 이미지와 카피를 뽑고, 충분한 설득을 하는 것이 노하우이자 실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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