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상품 정리
(요약)
1. 네이버 검색 광고 (Search Ad)
: 사이트 검색, 쇼핑 검색, 컨텐츠 검색, 브랜드 검색, 지역검색광고 등
검색할 때 뜨는 광고들.
- 장점: 시간을 투자한 만큼 효율이 높고 안정적인 노출과 클릭이 나올 수 있다, 어떤 업종이라도 가능하다.
- 단점: 광고 운영을 하는 마케터에 따라 효율의 차이가 크다.
2.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
: 메인광고, 서브 광고, 동영상 광고, 밴드 광고, 웹툰 광고, 인플루언서 광고
네이버 사용하다보면 지면에 뜨는 광고들. 확실한 상품을 갖고 있는 회사가 하기에 적합.
-장점: 단기간의 노출과 클릭률은 매우 높다.
-단점: 생각없이 들어가면 광고비 손해가 크고, 초기 진행 비용이 비싸다.
3. 네이버 GFA
: 기존 DA광고 영역을 CPC방식으로 바꿔서 소액광고주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DA광고
- 장점: 소액으로 네이버 메인 영역 CPC 집행 가능
- 단점: 신규 광고로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들이 부족함
4. 기타 광고
- 동영상 광고: 네이버TV보단 유튜브
- 밴드 광고: 30-40대 타깃이 맞다면 해볼만
- 웹툰 광고: 웹툰보는 유저층 타깃이 맞다면 해볼만
- 인플루언서 DA광고: 아직 확실한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광고
* 네이버는 광고주 관리 사이트가 매우 편하고 간단하고 빠르다.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온라인 교육도 잘되어 있고!
( 더 궁금하신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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