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상품 정리
(요약)
구글은 한국의 다른 네이버, 카카오와 다르게 광고주들에게 불편하다. 구글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유저의 검색결과 만족도이기에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초보는 힘들 수 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광고와 동영상 광고에서 구글은 빼놓을 수 없는 플랫폼이라 반드시 챙겨야 한다.
1. 구글 검색광고(SA)
: 네이버처럼 15개까지 광고업체를 보여주지 않음. 5개 이하로만 노출됨. 역시나 광고보다는 실제 검색결과에 더 집중
- 장점: 효율좋고 소액 가능
- 단점: 네이버에 비해 순위관리나 세팅 자체가 불편함. CPC가 조금 높음
2.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DA)
: 검색광고보다는 디스플레이 광고에 강점. 왜냐? 한국의 모든 사이트 배너 영역이 대부분 이것임.
(배너 광고 이미지 우측 상단 i <<라고 표기된건 다 구글 광고)
-장점: DA중 효율 최고, CPC방식이라 소액 진행 가능
-단점: 역시나 세팅이 어려움. 효율이 일정하지 않음
3. 구글 동영상 광고(VA)
: 유튜브라는 동영상 서비스로 비중이 점점 커짐. 왜냐? 10-60개까지 전연령이 유튜브를 보면서 매체로서 큰 장점을 발휘
-장점: 동영상은 광고 효율 좋고 노출이 좋다.
-단점: 광고제작을 위한 비용이 드는걸 감안해야함. 광고 영상이 반응은 좋지만 쉽게 효율이 떨어지기도 함.
4.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 구글의 모든 영역에 자동으로 최적화 광고 효율을 내준다의 컨셉, 단 조건은 일 50만원 2주간 집행해야함.최소 초기비용 700만원
-장점: 구글의 온라인 머신러닝 체험
-단점: 초기 비용 높고, 효율이 아직 증명안됨
5. 기타
쇼핑광고: 텍스트 위주의 검색광고에서 상품 이미지를 보여주는 광고
디스커버리광고: 구글 버전 모바일 SNS광고
앱설치광고: 구글 CPI광고로 게임회사 등 어플 설치 유도시 필수
투잡커넥트
*대부분 매체력이 있는 사람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는데, 이게 뭐 거의 구글이 지면을 다 산다는것과 동일한 의미임.
( 더 궁금하신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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