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검색어를 통해 의사결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투잡커넥트입니다.
블로그를 이미 오랫동안 해오신 분들이라면 키워드들의 검색량과 연관/자동/일반/브랜드 키워드 등등을
자신만의 키워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엑셀에 정리하셨을텐데요.
대체로 키워드의 언급된 양, 긍부정 등 질적 수치를 봐야 더 자세한 결과가 나오겠지만
네이버 트렌드의 버즈량 지표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의사결정에 관련 지표로 쓸 수 있습니다.
1) 신규 강좌 구성
: 일반적인 키워드에서 점차 관련/하위 키워드를 생각하고 분석할줄 알아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없으나, 여러키워드를 먼저 엑셀에 수집해서 1차 분류후,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하면서 키워드를 찾는게
좋습니다.
2) 자사 제품군의 시즌성 제품 구별
: 보통 네이버 키워드를 알면 1년 단위로 봤을 때 파악할 수 있는 기본이라.. 계절별 수요가 있는 제품은 키워드에 기반해서 광고집행을 고려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3) 미스트롯 결승전 우승자 예측
: 해당 글은 후견지명에 가까우니, 대체로 관심도 = 버즈량이라는 전제에서 나온 것이고, 긍부정을 포함하지 않기에 감안해야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21)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