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연 1억원 광고수익? 네이버쇼핑과 결합하여 소통형 이커머스로 발돋움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성장으로 인해 SNS로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하는 것이 과연 괜찮은가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는 투잡커넥트 회원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기사 내의 통계치와 네이버의 행보로 보았을때,
네이버가 블로그의 리뷰 컨텐츠를 SME 및 브랜드 스토어 판매자들을 위한 도구로 진화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를 참고하시어 앞으로 운영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문 중 ---
브랜드사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활용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등록된 이벤트 글이나, 상품 정합성과 리뷰 퀄리티가 높은 콘텐츠 등을 작성자 동의 후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네이버는 다양한 창작자들이 남긴 체험 후기나 상품평, 활용 사례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리뷰 콘텐츠가 사용자들의 쇼핑 경험을 돕는 생생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의 역할로 발전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
하지만 최근에는 커머스와의 연계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의 소통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잡는 모습이다. 실제 최근 네이버가 내놓은 블로그 마켓을 통해 출시 10개월새 누적 거래건수는 3만건에 달한다. 연 1억원 이상의 광고 수익을 거두는 인플루언서도 늘고 있다.
...
무엇보다 커머스의 주 이용층인 20대 비중이 큰폭으로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블로그의 4월~9월 이용자 추이를 살펴보면, 20대 여성의 비율이 전체의 27%에 달한다. 인스타그램과 맞설 정도로 소통형 커머스의 입지를 다진셈 이다.
|
댓글(31)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