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원고작성 하는 노하우
AI로 원고작성 하는 노하우
원고작성 할 때 AI 쓰시는분들 좀 많은거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원고알바 하면서, 거의 95%는 AI를 활용해서 빠르게 작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대행사에서는 AI를 쓰지 말라고 하죠.
왜그럴까요?
그 이유는 Ai를 그대로 복사할 경우 누가 봐도 AI느낌이 나서죠.
하지만 Ai 자체적으로 글을 작성해주는 것이 글 노출에 도움이 되는 것은 팩트입니다.
따라서 저는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문맥이나 어체를 바꾸고 빠르게 제출 하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대행사에서는 방문후기 > 정보성글 이 대부분 입니다.
맛집이라고 쳐봅시다. 그리고 이걸 Ai 를 통해서 작성을 한다면 일반적으로 주제가 나오고. 아웃라인(소주제)로 분류하고
내용이 나오는데요. 여기까지 나오는 내용이 글 노출에 가장 최적화 된 글작성법이기는 하지만, 대행사에서는 별로 좋아하지 않죠.
따라서 저는 소주제를 다 지우고 내용 순서에 맞게 다시 한번 문맥과 접속어를 넣어서 매끄럽게 하는 편입니다.
그렇게 해서 정확히 처음부터 끝까지 길어야 15분 정도면 원고 완성이 되는것 같네요!!
적당한 원고료는?
원고작성알바를 하다보면 일반적으로 3-5원 부르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거 알고 계시죠??
가격이 비쌀 수록 그만큼 업체에서 퀄리티를 더 많이 본다는 사실!!
일반적으로 병원이나 정보성이 많이 필요한 내용은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가격이 싸다고 해서 그냥 패스하지 않고 저는 최대한 맞춰서 진행하는 편입니다.
최소 글자 당 2원인 곳도 많이 받아서 처리한 적도 많았구요.
그만큼 Ai툴을 이용하여, 더욱 더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생산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던거 같아요!!
정리하자면 저는 Ai툴로 빠르게 틀을 잡고, 접속어와 문맥을 고쳐서 제출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제가 직접 다 쓰고 나서
Ai를 활용한 원고와 비교해보니 그렇게 큰 차이도 없더라구요!!
즉 업체만 많이 끼고나서 Ai를 활용하여 원고 제출방식만 개선한다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다는 구조인데.!
저는 투커마스터 프리미엄Ai를 활용해서 내용을 구성하거나 챗GPT도 같이 겸용하는 편입니다!!
뭐 아무튼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12)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