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헝거 마케팅
헝거 마케팅은, 수요량 대비 공급을 부족한 상태로 만들어 고객의 잠재 의식을 배고픈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이라고 합니다.
희소성 덕분에 입소문이 나고, 잠재고객을 확산시킬 수 있어 SNS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해요.
1. 기간 한정
개수를 소량으로 기간에 한정해서 한정판 마케팅을 합니다.
2.개수 한정
특정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벤트에 따라 한시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
3. 가격 한정
고가의 명품 한정과 할인 한정으로 나뉨. 브랜드의 품격을 제시하거나 재고 소진 목적으로 활용 가능.
4. 장소 한정
제품 구매를 위해 특정 장소로 이동해야만 구매 가능.
이처럼 희소성을 가지면, 고객의 호기심을 증대 시켜 매출 상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스타 마텟이나 판매 플랫폼을 가진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
댓글(14)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