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생각을 읽는 뉴로 마케팅을 활용하자
뉴로 마케팅 = 뇌 속의 정보를 전달하는 뉴런+마케팅의 합성어.
소비자의 무의식에서 나오는 감정과 구매 행위를 분석하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는 기법이라고 합니다.
뉴로 리서치를 통한 소비자의 반응을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소비자들이 시선을 보낼 때 뇌의 반응을 이용해 소비 심리와 행동을 파악한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편의점이나 마트, 패션 매장에서 "1+1" "마감 임박 " "한정 세일" 등의 문구를 보면 필요없는 제품도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도 이러한 뉴로 마케팅을 이용한 것이라 하네요.
국내에서 조금 더 성공적으로 자리 잡기 위한 기술 노하우가 축적된다면
일정 수준 이상의 소비를 유도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해요.
어려운 분야이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공부한다면
얼마든지 SNS 마케팅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아서 가지고 왔어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3363232&memberNo=10036513
|
댓글(16)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