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의 종류와 효과 -배너광고, 동영상 광고-
대표적인 모바일 광고는 바로 배너광고 입니다!
노출 영역에 따라 보통 띠, 팝업, 엔딩, 전면 배너 등으로 구분됩니다.
낮은 단가로 유저들에게 가장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작은 비지니스의 브랜드 캠페인에 효과적.
1. 띠 배너
앱 상단 및 하단에 위치하는 직사각형 모양의 배너.
롤링, 애니메이션 등의 효과도 가능함.
2. 팝업 배너
전체 화면을 부분적으로 덮는 형태를 띄고 있어, 높은 주목을 끌 수 있다.
3. 엔딩 배너
앱 종료 전에 노풀되는 광고. 롤링 형태.
4. 전면 배너
모바일 기기 전체 화면을 차지하여, 시선을 끄는 배너로 가장 효과적으로 메세지 전달이 가능함.
5. 네이티브 광고
동영상 광고는, 노출되는 방식에 따라
1. pre-roll 광고
동영상 재생 전 일정 시간이상 광고를 보아야만,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다.
2.중간광고
동영상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
3.애드 타임
방송 중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방송 진행자가 원하는 시간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모바일을 활용하여 마케팅한다면 꼭 알아야 하는 배너 광고와 동영상 광고를
스토어 홍보 등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가져왔어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6126116&memberNo=10036513&navigationType=push
|
댓글(15)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