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 패션 마케팅 방법
패션마케팅의 방법이 급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및 유투브 등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PPL보다는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1. 비용이 낮은 인플루언서 협찬 선호
연예인 대비 평균 90% 이상 개런티도 낮아 협찬보다 비용은 적게 들면서 젊은 층에게 특히 홍보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다만 연예인 대비 홍보효과는 적어서, 한 제품을 여러명에게 증정해 노출을 늘려야 한다고 합니다.
2. 유투버, 커뮤니티 젊은층 채널로 각광
유투브는 더 젊은층을 겨냥한 브랜드가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유투버가 브랜드 구매 좌표를 찍어주면 그 즉시 판매율이 급격히 상승한다고 합니다. 10~20대 구매층이 많다고 해요.
다만 채널이 많아진 만큼 직접적인 구매 데이터 확보가 어려워 장기적인 투자가 필수인 점이 아쉽네요.
온라인 패션스토어 운영자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가져왔어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509092&memberNo=42999698&searchRank=39
|
댓글(18)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