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알고리즘
1. 포스팅 시간
인스타그램은 최신게시물 순서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언제 업로드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며칠간의 게시물, 또는 일주일 내 사진이 노출 되는 경우가 잦아 결국 자주 포스팅해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2. 참여율
흔히 인게이지먼트(‘좋아요’, 댓글, 노출, 도달, 저장, 공유 등)라고 불리는 참여율이 높을수록, 플랫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라 생각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준다고 해요.
참여율 높은 게시물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신의 게시물을 좋아할 만한 사람들, 잠재고객 및 잠재팔로워가 검색할 만한 해시태그를 잘 선택해서 함께 게시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3. 유저의 게시물 체류 시간
인스타그램에서 정말 유명한 셀럽이나 브랜드가 아니고서는 90% 이상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의해 피드에 우연히 노출되어 사람들이 유입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첫 장의 간판 또는 외관 디자인에 끌려 내 게시물을 보러 들어왔다면 조금이라도 더 오래 머물도록 해야 합니다.
4. 좋아하는 콘텐츠 유형
인스타그램의 고도화된 알고리즘 은팔로워의 선호도와 유형, 좋아하는 콘텐츠 유형, 저장한 게시물 유형 등 모든 데이터를 분석해 당신에게 비슷한 콘텐츠 위주로 노출시켜준다고 합니다.
5. 친밀도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이 나타나는 순서를 결정하는 주요 기준으로는 관심사, 관계, 포스팅 시간 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가장 친한 사람들,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계정의 콘텐츠를 다른 것에 비해 더 많이 보여주고 더 많이 소통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알고리즘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접근하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염두에 두고 운영한다면 더 좋은 효과와 결과를 이루어낼 수 있겠네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447234&memberNo=41566781&searchKeyword=%EC%9D%B8%EC%8A%A4%ED%83%80%EA%B7%B8%EB%9E%A8%20%EB%A7%88%EC%BC%80%ED%8C%85&searchRank=11
|
댓글(14)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