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떤 전략으로 운영할 것인가?
판매를 위한 것인지, 브랜딩을 위한 것인지 등을 결정한 뒤 홈페이지로 방문을 유도하거나, 브랜드를 인지 시키거나 하는 등의 목표를 세루고 세부전략을 짠다.
2. 경쟁사 분석
경쟁사의 방식을 연구하고 나의 전략과 겹치는 것은 없는지 분석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3. 인스타그램처럼 보이게 하기
인스타그램의 컨텐츠는 상업적이지 않고 예술적이므로, 상업성을 드러내지 않고 최대한 진정성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4. 이미지 컨셉 정하기
이미지가 중구난방으로 보이지 않도록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플랫폼 운영 전략에 반영한다.
5.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해시태그
6. 개성이 돋보이는 사진
통일성을 깨지 않으면서 눈에 확 들어오는 이미지컷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https://brunch.co.kr/@xang8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