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본문에 링크는 저품질 위험있다?
포스팅 본문에 링크가 있으면 검색에 불리하고 저품질 위험이 있다?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워낙에 카더라가 많아서 헷갈리죠.
1. 네이버에서는 공식적으로는 전혀 문제 없다고 합니다.
다만, 반복 사용되는 동일한 링크나 낚시성 대량 링크들은
스팸문서로 분류될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만 하구요.
그럼 얼마나 반복되야 안좋은거고 대량링크라는 기준은 뭘까요.
이에 대한 대답은 없어요.
2. 그럼 과연 정말 링크를 해도 되는걸까요.
잘 아시듯이 네이버에서는 부정하고 있지만 쿠팡파트너스 때문에 저품질이 된 블로거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네이버의 구조를 알면 당연한 결과인데요.
네이버도 결국에는 광고수익이 절대적인데요. 그래서 검색 섹션 배치를 보면 거의 대부분 파워링크가
제일 상단에 있죠.
당연한 결과에요. 상당한 광고비를 낸 업주들을 배려해야죠.
애드포스트도 마찬가지이구요.
3. 메일도 마찬가지이지만,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돈내고 사용하지는 않죠. 그런데 공짜로 사용하면서 포스팅에 다른 링크들이 많이 달려서 정작 네이버가 내 장사는 못하고 다른 곳에 고객들을 다 빼앗긴다면 당연히 싫어하겠죠.
네이버에도 스마트스토어가 있고, 네이버 tv가 있는데 타 채널, 타 스토어를 홍보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당연히 불이익이 갈 수 있을 거에요. 이해해요.
그런 부분을 항상 염두에 두고 포스팅에 신경써야 하겠죠. 당연히 너무 대량으로 하는 것은 물론 안 좋구요. 하더라도 자연스럽게 하는 게 좋겠죠
한번에 저품질이 오는 건 아니라고 해요. 하지만 마이너스 점수가 누적되다가 나중에 저품질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까
푼돈 때문에 힘들여 오랜 시간 키워온 블로그가 날아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
댓글(9) | 인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