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시 주의해야 할 4가지
1. ‘신규’ 팔로워의 획득에만 신경쓰면 안된다
유저들은 인상적인 속도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소비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유저들이 내일도 방문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신규팔로워 유치에만 중점을 두면 안됩니다. 퍌로워에게 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며, 해시태그를 사용할 기회를 주면서 충성고객이 될 방법을 제시해줘야 합니다.
2. 지나치게 잦은 프로모션은 지양해야 한다
지나치게 홍보만 하는 계정은 이기적이며 게으른 인상을 주고 타이밍에 따라서는 팔로워에게 불쾌감마저 줄 수 있습니다.
3. 해시태그를 되는대로 다 가져다 쓰지 말자
인스타그램은 최대 30개까지의 해시태그를 허용하고 있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11개보다 더 적은 편이 좋다고 합니다. 2개에서 5개가량의 관련성 있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포스트가 10개를 사용하는 포스트보다 더 많은 인게이지먼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인스타그램의 파워를 의심하지 말자
인스타그램은 가장 참여도가 높은 잠재 고객을 보유한 주요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빠르게 성장하여 이제 그 가치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서도 타 플랫폼까지 마케팅을 확장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겠지만, 최대한 하나의 플랫폼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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