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키워드로 사업 전략짜기1
키워드 광고를 시작할때!
가장 중요한건 내 사업의 키워드를 정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내 사업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가 운영하는 서비스나 판매하는 상품이 보여야 하죠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게 할 것인지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1. [음식점하는 마케팅 모르는 마린이 A씨]
서울역 근처에서 음식점을 하는 A씨
키워드광고를 "서울역 맛집"으로 선정하여 시작한다고 하면
[서울역 맛집] 검색시 1페이지에는
대형식당들(한달 광고비로 수백~수천사용)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그렇다면 A씨의 사업은 어디에 노출되고 있을까요?...
2. [동종업하는 마케팅공부좀한 옆집 B씨]
그럼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던 B씨는
키워드에 대해 어느정도 공부를 한뒤에
A씨 처럼은 노출을 안된다는걸 알게되어
서울역관련 세부키워드로 노출이 잘 될만한 키워드로 선정하여
키워드광고를 시작했더니 1페이지에 노출이 잘되고 있다면?...
과연 A씨와 B씨중 광고비 지출 대비 효율은?
누가 더 높을까요?
음식점뿐만이 아니라 모든사업의 키워드선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사업중 같은 업종이 없고 경쟁이 없는 사업이라면 모를까
같은 지역에 비슷한 사업들이 엄청 많죠
같은 업종의 많은사업중 "하필 왜?" 라는 부분을
자신있게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연 내사업을 선택해줄 아이템으로
고객에게 설명해 선택받을 수 있는지 말입니다.
어떻게 나만의 경쟁력(아이템)을 만들고
나만의 키워드를 만들지
핵심 키워드로 사업 전략짜기_[2]에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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