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펫에 대해 알아보자
굉장히 익숙하지 않은 단어 스니펫 대부분 검색을 통해 마주한 스니펫은
재사용 가능한 소스코드, 기계어, 텍스트의 작은 부분을 칭하는 프로그래밍 용어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검색시 가장 먼저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물론 상단 노출 되어지는 사전 내 내용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스니펫은 검색결과에서 일반적인 검색의 결과보다
다량의 사이트의 정보가 보여지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무언가에 대한 답변을 얻기 위하여 검색 엔진을 활용하고는 하죠.
이때 구글을 활용하게 되면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검색에 대한 답변이 노출되어지는 경우가 있고는 하는데요.
이 부분을 바로, 추천 스니펫이라고 불리게 됩니다.
이 추천 스니펫의 경우에는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면서 포지션 제로,
제로영역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이와 같이 구글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의 검색결과에사도 추천
스니펫의 출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가 그 예라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검색 포털사이트 사용률은 네이버가 가장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키워드를 검색해도 원하는 해답을 바로 찾을 수 없고
지식인, 블로그를 뒤지고 뒤져 정보를 얻고는 했는데요.
이 비효율적인 방법을 축소시켜준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스니펫의 경우는 일부 키워드에서 지식 스니펫을 노출하면서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들에 대한
상단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정확성은 물론,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정보를 상단로 노출함으로서 보다 질적인 검색 결과가 도출 되어진다는 것 입니다.
이 지식 스니펫은 수많은 웹문서 중에서도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게 정보를
자동 추출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여기 저기 링크를 타고 들어가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죠.
아무래도 키워드 검색 결과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방안이,
블로그, 카페 , 지식인을 이용한 마케팅 때문에 종종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때가 많아지면서
많은사람들에게 구글보다 검색 결과가 만족치 못하다는 평가가 많이 생기면서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게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구글과 네이버를 포함한 대부분의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스니펫 자료를 불러오고
검직엔진에서 사용하는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노출 시키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지식 스니펫 노출 영역 확장으로 국내 검색 시장에서 또한 스니펫은 중요한 기능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으로 인하여, 제로 클릭 검색 - 검색 결과 화면에서 정보를 얻고
클릭 없이 이탈을 하는 사용자가 64.82%나 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스니펫 영역에서 최대한의 웹사이트 정보를 보여주는 전략이
필요로 하는 시점 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
댓글(6) | 인쇄 차단